본문 바로가기
보험

유방암에 자주쓰이는 항암약물 치료비용은 얼마나 나올까요?

by 척척팍사 2023. 12. 6.
반응형

 

여성이라면 가장 큰 걱정인 유방암은 대표적으로 발병이 많은 여성암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특히 발병률이 높아진 암이기도 하죠. 유방암의 경우 전이가 있는 경우가 흔하고 위치에 따라서 권하는 치료방법도 다릅니다. 과거에는 생존을 목적으로 치료했지만 현재는 삶의 질까지 생각하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우리나라는 암치료강국 중 하나이고, 이러한 암에는 치료방법에 따라서 치료비용이 매우 다릅니다.

 

결국에는 항암치료비용이 중요하다.

유방암은 어떤 항암치료를 하는가에 따라서 다릅니다. 유방암의 치료방법은 유방암이 삼중 양성 / HER2 양성 또는 삼중 음성유방암 이냐에따라서 치료방법이 다릅니다. 그에 따른 치료비용도 매우 차이가 납니다.

 

삼중양성, HER2음성

호르몬 수용체 발현으로 주요 약제는 타목시펜,루프린등이있다. 산정특례적용기준 1년에 약 10만 원 정도로 비용이 매우 작게 들어가는 편에 속합니다.

 

삼중양성, HER2양성

강한 독성으로 화학치료를 하며, 도세탁셀, 아드리아마이신등 1주기당 약 20만원정도 비용이하며 보통 6주기를 치료합니다.

 

HER2양성

이경우 표적항암제로 특정 암세포만 공격하며 허셉틴,퍼제타,입랜스등을 사용하며 허셉틴을 급여로 선항암 5~6회 하고 그 이후 퍼제타 비급여약물로 약 10회 정도 항암치료를 하게 됩니다. 비용은 약 3500만 원입니다.

 

삼중음성 유방암

이경우 면역세포 활성화로 티센트릭 키트루다를 사용하며, 이는 비급여이고 1년에 약 8500만 원 정도의 치료비요잉 발생합니다.

 

반응형

 

치료제 내분비치료
항암 호르몬치료
화학항암제 표적항암제 면역항암제
대상 삼중 양성 / HER2음성 삼중 양성 / HER2양성 HER2 양성 삼중 음성 유방암
내용 호르몬 수용체 발현 강한 독성 화학치료 특정한 암세포 공격 면역세포 강화하여 활성화
약제 타목시펜, 루프린등 도세탁셀, 아드리아마이신 허셉틴,퍼제타,입랜스 티센트릭, 키트루다
비용 산정특례적용 기준으로

약 10만원(1년기준)
6주기 기준

약 120만원
허셉틴(급여) / 퍼제타(비급여) 

약 3500만원
키트루다 비급여

약 8500만원

 

이러한 항암치료는 항암약물치료비용특약, 항암호르몬 약물허가치료특약,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암보험을 준비하실 때에는 함께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