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드디어 나온 비갱신 표적항암약물치료비 특약을 소개합니다.

by 척척팍사 2023. 10. 16.
반응형

 그동안 갱신으로만 존재했던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특약이 비갱신으로 나왔습니다. 사실 이 표적항암제는 지속적으로 개발을 하는 약물치료이기 때문에 비갱신으로 나올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어요. 왜냐면 앞으로 이러한 치료의 비율이 얼마나 많아질지에 대한 의문, 반대로 다른 치료방법이 나올 수도 있었기에 실비처럼 비갱신으로 하기에는 위험률을 계산하기 어렵지 않을까 했었는데요.

 

드디어 나온 비갱신 표적

과거는 물론이고 최근에도 DB손보의 상품을 제외하고는 모두 갱신형으로 표적항암치료 가입이 됩니다. 표적항암은 어쨌든 암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위험률이 높게 계산되기 때문에 총 납입금액이 비갱신의 그것과는 차이가 큽니다. 다음 두 가지 그림을 참고해 봅시다.

얼마 전까지는 위와 같이 10년 납 10년 만기 갱신으로만 존재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그림을 보게 되시면요.

이제는 20년 납 90세 만기로 표기가 됩니다. 즉 비갱신이 나왔다는 거죠. 보험료는 당연히 당장에 비싸 보일 수는 있어요. 하지만 표적항암의 예상갱신보험료를 보게 된다면 생각이 바뀔 것입니다.

4천 원이던 보험료가 10년 뒤에는 1만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계속 오르고, 그러다 보면 납입총금액이 매우 높을 것이에요. 그렇기에 당장에 비갱신이 11600원이라는 것은 제법 매리트가 있는 조건입니다. 총 내야 되는 금액이 매우 적다는 이야기 이니까요.

 

반응형

비갱신으로 가입을 할만할까?

다음자료를 보게 되시면 아주예전부터 표적항암이라는 것은 있어왔고 생각보다 지속적으로 환자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5%대였던 2008년에 비해서 불과 50% 이상이죠. 지금은 비율로만 놓고 보면 더 많아졌겠군요. 

이런 식으로 사용이 증가하게 되면 보상청구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럼 보험회사는 손해율이 상승하고 이로 인해 보험료가 인상되게 되는 것이죠. 길게 보면 확실히 비갱신이 무조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어요.(생각보다 상승폭이 큽니다.)

이러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뿐만 아니라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항암세기조절방사선까지도 모두 비갱신인 점도 주목해 볼 만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는 갱신을 바꿔야 하나?

  1. 만약 정말 표적항암만 넣기 위해서 가입한 보험이라면 충분히 교체를 해줄 만합니다. 왜냐면 따로 손해가 없기 때문이죠.
  2. 하지만 암진단비등 다른 비갱신형 특약에 있는 것이라면 다른 보장들에 손해가 있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즉 내상황에 맞춰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결국에 표적항암치료는 치료방법 중 일부에 불과하기에 이러한 일부 때문에 전체를 망치는 누를 범해서는 안되니 주의를 요하여 손해가 나지 않게 하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